2014. 4. 21. 09:52ㆍ카테고리 없음
소셜마케팅에서 중요한점은 얼마나 다양한 컨텐츠를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정확히 분석하느냐가
가장중요하다
즉, 페이스북 페이지의 운영효과를 분석하는 것이 페이스북 인사이트이다!
또한 운영효과를 측정할때는 팬의 숫자, 친구의 숫자, 팔로워의 숫자도 중요하지만
숫자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얼마나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지가 더욱 중요하다
팬도좋지만 '페이지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사람'이 더욱 좋다
얼마전까지는 페이지관리에 있어서 페이지 '좋아요'와 게시글 '좋아요'에 대한 활성화정도가
중요한 측정기준이었으나~
이제는 이용자와 페이지간의 상호작용 활성화정도가 표현된
'페이지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사람'이 부각되고 있어, 측정의 중심이 바뀌고 있다.
다만, 인사이트메뉴는 팬의 숫자가 30명 이상일 때만 메뉴상에 표시된다.
1. 페이지 좋아요 : 페이지를 좋아한 개별사람의 수
2. [노출 수=연인원]
-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페이지의 게시물이 표시된 횟수
- 사람들은 같은 게시물에 여러 번 노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스피드의 페이지 업데이트를 한 번 본 팬은 자신의 친구가 이 내용을 공유하면 다시 한 번 보게 됩니다.
3. 도달 수=실인원 (인사이트/게시물)
- 페이지 게시물이 노출된 사람들의 수를 측정합니다. 한 사람에게 여러 번 노출될 수 있으므로 도달 수는 노출 수보다 작을 수
있습니다.
- Fan과 Non-fan 구분하여, 게시물이 얼마나 전파되었는지 파악할 수 있다.
- 비용을 투입하여 광고를 진행했을시에도 비교분석할 수 있다.
4. 팬들의 접속시간대 (인사이트/게시물)
- 페이스북에 글을 게시할 때 어느시간에 올려야 가장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분석시 용이하다.
5. 참여도
- 참여도에서는 : 게시플클릭, 좋아요, 덧글달기, 공유하기 등의 활동한 사람의 수를 확인할 수 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참여율 = (게시물 클릭 + 좋아요 + 댓글 + 공유) / 게시물을 본 사람수
* 게시물의 도달과 참여도를 동시에 반영한 것이에 매우 중요하다.
- 게시물을 본 사람들의 인터렉션이 낮다면 페이스북 알고리즘에 의해 뉴스피드에서 노출되지 않기 때문이다.
6. 참여율을 바탕으로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 발행한 게시물을 지켜보다 보면 콘텐츠 형태(메시지, 사진, 비디오 등)와 내용(정보형, 공감형 등)에 따라 참여도가 다르다.
- 인기 있었던 게시물과 그렇지 않은 게시물을 모아놓고 키워드 분석, 내용분석 등을 통해 앞으로의 페이지 운영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