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G 노트북 USB 윈도우설치 무조건 설치됩니다!
삼성 LG 노트북의 기종에 따라 동일한 윈도우 설치용 USB가
어느 노트북에서는 설치가 되고, 다른 노트북에서는 인식조차 안되서 힘드신 분들을 위해 이글을 작성합니다.
아래사유는 USB가 인식이 안되는 이유입니다. 삼성 LG 노트북 모두 동일합니다.
결론은 어찌되었든 간에 이전노트북과 앞으로 나올 노트북 모두를 위한 USB는 FAT32(exFAT도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로 포멧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하는 Rufus는 FAT32로 포멧한 USB를 넣어도, 4기가 이상되는 나름의 유틸이 포함된 ISO파일을 선택하면은 자동적으로 NTFS로 포멧방식이 변경되어, 부팅USB를 만들더라도 FAT32방식이 아니기때문에 최근의 노트북에서는 인식이 안되서 상당시간 애를 먹습니다.
이런분들은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다양한 UTIL이 포함된 윈도우 ISO파일을 가지고 FAT32방식이 적용된 부팅USB를 만들수가 있어서 모든 노트북과 모든 데스크탑에 100% 설치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1. FAT32방식으로 포멧을 합니다.
2. 아래의 VENTOY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압축을 풀고 아래의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4. VENTOY 프로그램을 아래의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VENTOY를 USB에 설치합니다.
5.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으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6. USB의 이름도 VENTOY로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7. 아래와 같이 USB 루트폴더(최상위 경로)에 윈도우ISO를 복사하신후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ISO파일이 한글이나 빈칸이 들어가면 인식이 안될수 있으니 "영문과 숫자로 빈칸없는지 확인바랍니다)